진흥원, 한-덴마크 피부·면역 솔루션 보유 기업 피칭 행사 개최

피부질환 치료제에 특화된 덴마크 제약사 '레오파마'와 함께 유럽을 진출할 한국 피부·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기업을 찾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주한덴마크대사관⋅레오파마와 함께 오는 5월 21일 코엑스에서 BIO KOREA 연계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 기업 피칭 행사'를 개최한다.

진흥원은 행사에 참여를 신청한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 기업 중 8개 기업을 오는 4월 3일 서면평가를 통해 선정해 5월 21일 행사에서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가 패널단의 현장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행사 마지막 순서에 공개된다.

피칭 행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덴마크 피부질환 치료 분야 1위 기업인 레오파마 덴마크 본사 혹은 미국 보스턴 LEO Science and Tech Hub 입점기관과 유럽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협업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 기업이어야 하며 영어피칭 및 비즈니스 가능, 직원 수 250명 이하, 전년도 매출 5천만유로 이하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김용우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본 행사가 양 국가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효과성이 확인되면 내년에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유럽진출 확대 지원을 위해 더욱 다양한 기술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 기업 피칭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