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편의성 · 재고 관리 편리성 제공… 이벤트도 계획

이즈브레 앱 출시 기념 1+1 이벤트
이즈브레 앱 출시 기념 1+1 이벤트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노르웨이 빙하수 '이즈브레(ISBRE)'를 비롯한 생수류를 스마트폰으로 정기 주문·결제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APP)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노르웨이어로 빙하를 뜻하는 '이즈브레'는 노르웨이 하당에르피오르(Hardanger Fjord) 최상단에서 취수한 고순도 빙하수(氷河水, glacial water)다. 전 세계 생수 브랜드 중 TDS(총 용존성 고형물질) 수치가 가장 낮은 4ppm(mg/L) 수준이다.

생수 소비가 많은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층도 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해 구매 편의성을 높일 모바일 앱을 출시하게 됐다는 게 오엔케이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전용 앱은 500mL 24개입과 330mL 24개입 등 묶음 단위로 제품을 판매하며, 대표 상품 외에도 미네랄 알칼리 '에이수' 등 생수 라인업을 확보했다. 또,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젖소에서 짜낸 우유만 사용한 'OS프로요 요거트' 등 음료류 카테고리도 갖췄다.

정기주문 옵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배송 횟수와 주기, 배송 시작일 등을 추가 지정하면 해당 조건대로 문 앞에서 제품을 받아보는 기능을 갖췄다.

오엔케이는 또한 이번 정기주문 앱 출시가 재고 관리 등 약국 현장의 업무 효율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오엔케이는 이즈브레의 오프라인 판매처를 약국으로 한정해 출시하는 등 다른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했었다.

아울러 앱 출시를 기념한 '1+1'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4일까지 앱에서 이즈브레500mL 묶음상품을 정기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송 시 330mL 1박스(24입)를 추가 증정한다. 

앱을 내려 받은 신규 가입자와 첫 구매 고객에게는 상품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오엔케이 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는 "생수를 정기적으로 구매해서 먹는 가정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취향에 따라 물을 더 세심히 고르는 소비자도 늘어난 점을 고려해 전용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즈브레의 경우 주문량이 많아 현재 추가 물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앱을 통한 사전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내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이즈브레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오엔케이의 헬스앤뷰티 마켓 '오더스테이션(orderstation.co.kr)' 회원은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