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상임이사회서 확정

약사금탑-이기종·우종수·전재열·고미지·이경오
약연상-이재경·함삼균·전일수·길강섭·방대유

2020년 대한약사금장, 약사금탑상, 약연상 수상자가 지난 22일 확정됐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이날 1차 상임이사회에서 윤리위원회 심의 후 수상자를 의결했다.

지오영이 후원하는 30회 약사금장 수상자는 ▷손인자 병원약사회 명예회장 ▷이희성 법무법인 화우 고문 ▷임무홍 약사포럼 여민락 상임부회장 ▷조선혜 의약품유통협회장 등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순금 두 냥, 소정의 흉장을 시상한다.

총 5명의 수상자를 뽑는데 1명의 수상자는 정해지지 않았다. 제1차 약사윤리위원회에서 회장에게 위임할 예정이다.

대한약사금상 수상자
대한약사금상 수상자

수석문화재단(동아제약)이 후원하는 약사금탑상의 수상자는 ▷이기종 전 서울시약사회 부회장(개국약사 부문)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약학연구 부문) ▷전재열 칠곡경북대병원 약제부(공직병원제약 부문) ▷고미지 서울시약사회 학술부위원장(사회봉사 부문) ▷이경오 전 광주광역시약사회장(약사회 발전 부문) 등이다. 이들에게 트로피와 순금 두 냥이 지급된다.

약사금탑 수상자
약사금탑 수상자

한독이 후원하는 약연상은 현금 5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개국약사부문으로 ▷이재경 전 울산시약사회장 ▷함삼균 전 경기도약사회장 ▷전일수 전 충청남도약사회장 ▷길강섭 전 전라북도약사회장 ▷방대유 전 양산시약사회장 5명이다.

약연상 수상자
약연상 수상자

약사금탑상은 내달 13일 오후 최종이사회, 약사금장과 약연상은 내달 27일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