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 식약처장 만나 산업발전 위한 정책 방향 듣기도

건식투데이 2020 신년호 표지
건식투데이 2020 신년호 표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건기식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최신 시장·정책 정보를 선별해 협회지를 만들었다.

건기식협회(회장 권석형)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0 신년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호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을 분석한 '2019년 건강기능식품 시장결산 및 2020년 전망'이 신년 기획으로 실렸다. 시장 규모·소비자 구매행동지표 등 조사 데이터를 비롯해 개인 맞춤화 시대 및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도 등 주요 업계 트렌드가 소개됐다.

또한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만나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한 올해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의 양주홍 원장도 만나 국제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운영 계획을 알아봤다.

회원사 소식으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인 김완기 바이탈뷰티 연구소장 인터뷰와 SK바이오랜드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았다. 이외에도 겨울철 체온관리법, 제철 딸기를 활용한 레시피, 겨울철 캠핑의 낭만 등 계절에 맞는 생활정보도 실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최신 시장·정책 정보를 선별해 협회지를 발간했다"며 "올해도 본 협회지가 업계 내 소통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으며,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