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과 함께 하여, 고객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 가치관 선포
창립자 박정관 부회장 공로패 수여…"도전정신 갖고, 행복하게 일하자"

약국체인 위드팜이 22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또한 새로운 사명(使命, Mission) · 비전(Vision) · 핵심가치(Core Value)를 기반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가치관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는 '위드팜 20주년 발자취' 영상물로 시작했다. 

창립자인 박정관 부회장이 환영사를 통해 "위드팜이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감사하다. 앞으로 위드팜이 행복한 100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도전정신을 가지고 즐겁고 행복하게 일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약국체인 위드팜은 22일 위드팜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위드팜 · 위드팜 가치관 선포식을 열었다.

이어 위드팜은 박정관 부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회원약국장들이 선물한 케이크를 자르고 건배사를 하며 행사는 마무리 됐다.

위드팜은 '신(新) 가치관'을 "약국과 함께 하여, 고객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를 새로운 미션으로 정해 "행복한 회사 & 행복한 약국"을 위한 가치를 되새기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위드팜은 "지난 2011년 가치관 경영을 선포한 적이 있었다. 기업도 사람과 같이 가치관을 지니며 구성원 모두가 하나의 가치관을 지향해 '영혼'이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몇 달전 부터 임직원이 다 함께 머리를 맞댔다"며 "앞으로 100년 간 위드팜이 지향해야 할 가치를 재설정해 오늘 선포식을 하게 됐다"고 했다.

미션인 "약국과 함께 하여, 고객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위드팜이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이고 특히 약국, 약사와 함께 해 기업 철학을 실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창립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받는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

또한 "나와 내 건강을 위해 찾는 공간인 약국과 방문 고객에게 가치있는 솔루션을 통해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는 의지"라고 했다.

이 같은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10년 뒤인 2030년 목표 비전이 "2030, 행복약국 플랫폼이 되다"라는 위드팜은 "약국을 통해서 행복이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창출하여 행복약국 플랫폼이 된다는 뜻"이라고 했다.

아울러 일을 수행하는데 있어 우선순위가 되며, 모든 구성원이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과 기준인 핵심가치는 "위드팜 매직플러스(MAGIC +)로 건강과 행복의 답을 찾다"로 세웠다.

위드팜 매직플러스의 'M(Meaning)'은 약국의 표준인 행복약국을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A(Autonomy)'은 자율 속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결정하며 'G(Growth)'는 일과 학습을 통해서 배우고 성장하고 'I(Impact)' 탁월한 성과로 회사에 기여하고, 이에 대한 인정과 보상을 받으며 'C(Connection)' 최고의 동료와 더불어 하나되어 라는 뜻이다.

더하여(+), 'T(Thanks)' 하루하루를 감사하고 행복하게 생활하면서 'S(Safety)' 위드팜과 함께 평생 일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상민 대표는 이날 선포식을 진행하며 "가치있고 존경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토대로 회사의 가치관은 꼭 필요하다"며 "구성원 모두가 하나의 통일된 마음가짐, 즉 가치관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가치관 정립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이어 이 대표는 "가치관이 있는 기업, 영혼이 있는 기업은 흔들림이 없고 우뚝 설 수 있다"며 "창립 20주년에 이어 새로운 30년, 50년, 100년을 향한 새로운 가치관 경영의 해로 삼을 것"이라고 했다.

회사 관계자는 "구성원 모두가 하나의 가치관으로 정렬해 서로 공유하고 지향하며 성취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며 "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 자체를 즐기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위드팜 가치관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했다.

이번 20주년 행사를 통해 위드팜 임직원들은 지난 20년을 돌아보며,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는 게 위드팜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