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선정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양질의 일자리·구성원 복지 위해 노력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옥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옥 전경

일동제약그룹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16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고용노동부가 선정·발표하는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 선호 조건인 일과 생활의 균형(워라밸)·고용 안정·임금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직접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시 출퇴근 유도·시간선택 유연근무제 시행 등을 통해 업무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연차 휴가와 출산·육아 휴직 등과 같은 휴가 제도를 확대해 근로 여건을 제고했다. 또, 합리적인 보상·다양한 복지 제도와 교육·연수 지원 등을 통해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임직원 삶의 질 향상은 회사 발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좋은 일터로 가꾸기 위한 노력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금융·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특례 업체 지정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