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 '2020 개원성공 컨퍼런스' 개최(2/23)
대한치과의사협회, '2020 개원성공 컨퍼런스' 개최(2/23)
  • 김경애
  • 승인 2020.01.14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홈페이지에서 등록 신청 진행 중
개원정보·해외진출 등 병원경영 정보 다양
2018 개원성공 컨퍼런스 전시부스 전경(사진: 대한치과의사협회)
2018 개원성공 컨퍼런스 전시부스 전경(사진: 대한치과의사협회)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2020 개원성공 컨퍼런스'가 오는 2월23일 오전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402호에서 개최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경영정책위원회(위원장 황재홍)가 주최하고 개원환경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이창주)·청년위원회(위원장 정명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에 컨퍼런스 행사를 알리는 공지사항(https://bit.ly/39E4SUu)이 게시되면서 본격적인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는 개원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와 핸즈온을 통한 실전 임상 노하우·해외 진출 등 젊은 치과의사·개원의들에게 직접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준비됐다. 먼저 △최성백 파스텔치과의원장의 '보존치료를 잘 해야 개원이 잘된다 - 근관 충전, 쉽고 편리하게' △강익제 NY치과의원 원장의 '임플란트 보험시대, 왜 나만 안되나?- 환자상담기법'을 주제로 한 강연이 오전에 진행된다.
  
오후에는 △김성진 엠디캠퍼스 대표이사의 '개원 전 3개월, 개원 후 3개월 경비 1억 만들기 Project' △강호덕 서울지부 보험이사의 '신규 개원시 알아야 할 필수 치과건강보험' 강연이 이어진다. △정명진 치협 치과세무정책위원장과 안정은 노무사는 'All that 치과 노무 콘서트'라는 제목으로 채용공고·면접·인센티브·해고·고용지원금 등 병의원 노무에 대한 질의응답 형식의 강연을 준비했다. 아울러 △김지수 공중보건의의 '미국 치과의사 도전 하기' △유진수 원장의 '리스크 없는 캐나다 진출' 강연과 베트남 진출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402호에서 레진·임플란트 '핸즈온' 진행

이날 오전에는 장희선 아임유 치과의원 원장의 'Class IV의 심미 레진 수복'을 주제로 한 강연·핸즈온, 오후에는 김중민 이웰치과의원 원장의 'Minimal Invasive Sinus Surgery'와 'Perfect Implant Planning for Bright Smile with VARO Guide'를 주제로 한 강연·핸즈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필립스 무선청소기와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32인치 TV, 포토프린터, 블루투스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조기 등록·첫 강연 선착순 입장 시 스타벅스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철수 협회장은 "치협은 개원·경영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치과의사·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치과병의원 경영 핵심사항·정보를 인기 연자들이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재홍 경영정책이사는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필수 정보와 노무·세무 등 경영 노하우, 핸즈온을 통한 실전 임상 노하우, 해외 진출 등 최신 정보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젊은 치과의사·개원가에 직접 도움이 될 만한 생생한 내용과 경품을 푸짐하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참여를 당부했다.

등록 문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사업국(02-2024-9140)과 네오엑스포(02-6353-25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