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사용과 취급법 제공 등 고객 편의성 증대

일동제약 가이드 영상물 캡처
일동제약 가이드 영상물 캡처

'고객 앞으로 한걸음 더.'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제품 사용법과 관련한 영상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대상 품목은 ▷지큐랩(프로바이오틱스ㆍ유산균) ▷메디터치 썬프로텍션(상처관리용 습윤드레싱) ▷캐롤 쿨링 더블파워 및 캐롤 프로 더블파워(파스형 외용소염진통제) ▷푸레파인 연고 및 푸레파인 좌제(치질치료제) ▷잡스(해충퇴치용품) 등이다.

회사 측은 최근 3년간 고객 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해 문의가 많았던 제품군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영상들은 해당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잘못된 사용법, 취급과 보관법, 사용상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직관적인 화면 디자인과 시인성을 고려한 영상기법 등을 적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일동제약 제품 사용법 안내 영상 서비스는 자사 홈페이지 제품정보 및 공식 SNS 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제공된다.

회사는제품 패키지 등에 QR코드를 추가해 제품의 상세정보와 사용 및 보관법 등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동영상으로 회사 제품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을 유도하고 부작용 및 오남용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비자 의견 수렴 등 고객 친화 활동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일동제약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