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대-위드팜, 3기 약무행정사무원 19명 배출

한양여대 행정실무과(학과장 하상군)와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제3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은 약국 직원 전문교육으로 국내 처음 대학 내 특성화과정이다.

지난 달 20일 한양여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약국실습 44시간을 포함해 총 254시간 전 과정을 마친 19명의 수료생은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

2학기 동안 행정실무과에서 이 과정을 신청한 19명의 수강생은 약국행정학, 약국관리학, 약국용어, 약국전산학, 약국의사소통 등 총 5개 과목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했다.

3기 과정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만족도가 높았으며 특히 약국 취업면접 특강, 약국 커뮤니케이션이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전산실습 과목은 취업과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된다고도 했다.

이 학생은 "아쉬운 점이라면 좀더 다양한 약업계 진로를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팜은 수료 이후에도 수료생들이 지속적으로 취업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고 있다. 이미 배출된 1, 2기생과 더불어 3기생들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온오프라인 모임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양여대와 위드팜은 2020년 4기생은 보다 넓은 스펙트럼의 실무교육으로 보강해 약국 뿐만 아니라 좀더 다양한 약업계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층 심화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료식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취업이 가능하며, 채용을 원하는 약국은 이번 교육과정을 위탁, 진행한 위드팜(담당부서 : 고객지원부, 직통번호 02-3016-7577, 대표번호 02-6207-3300)에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