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강사단 심화교육 진행… 수료자, 향후 강사로 파견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단 심화교육을 했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 배 훈, 위원장 최영옥)가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강사단 및 신규회원 60명이 참석, 수료했다.

한동주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학교 및 어르신교육이 집중도 있고 효율성 있도록 거듭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위한 현장교육의 결과가 점점 더 좋아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주연 서울대 약대교수의 '노인약물 안전사용' 강의와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체험강사단의 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판넬 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이 진행됐다.

특히 판넬 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은 ▶소화제의 원리 이해 ▶약 보관법 ▶붕해도 실험 ▶물약과 가루약 먹는 법 ▶가정상비약 관리법 ▶파스의 용도 및 올바른 사용법 ▶처방전과 약 확인방법 ▶약 복용 10계명 ▶약사직능의 이해 등 4개조로 나눠 각자 노하우를 선보여 참여 약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배 훈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열정적으로 강의에 참여해주신 약사들의 눈빛에서 강한 열의를 느낄 수 있어 아주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약사들의 생동감 있는 메시지가 교육현장에 온전히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