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ng부터 Caring까지" 화이자의 광폭 CSR
"Aging부터 Caring까지" 화이자의 광폭 CSR
  • 박찬하
  • 승인 2019.12.0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입니다. 제약회사들은 따뜻한데 그 온기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전해지지 않는 모양입니다. 2019년에도 따뜻했던 제약회사들의 따뜻한 활동, 소개합니다." (히트뉴스)

<5>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는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지향한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고 그 책임을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

헬시 에이징 캠페인  고령화 사회에서 건강하게 나이 들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한국화이자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올해부터 새롭게 재편한 ‘헬시 에이징 캠페인 시즌2’에서는 ‘비감염성질환(NCD: Non-Communicable Disease)’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후원을 확대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한국여자의사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조손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50명의 조손가정 어린이를 후원, 연례 ‘화이자 꿈꾸는 캠프’, 매월 방과 후 교육 활동비 후원, 건강 검진을 비롯 한국화이자 임직원들의 멘토링 활동 등 심리적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한국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 후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매년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중 우수한 인재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화이자의학상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주관, 한국화이자 후원으로 한국 의학계의 비전을 제시하고 의학분야의 연구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의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국내 최고 권위의 순수 의학상이다.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가 공동으로 제정, 국제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의료인을 발굴, 격려함으로써 국내 의료인들의 국제 활동을 고취시키기 위한 상이다.

R&D 유니버시티  국내 R&D 전문인력 양성과 임상시험 연구 발전을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강의, ‘일일 멘토링 프로그램’ 등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HOPE 캠페인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암 환자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전이성 암환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희귀질환 7000 얼룩말 캠페인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관심 독려를 통해,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저소득층 심장병 환우 지원  Love in the Bottle, 클로버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 진행, 의료진 및 한국화이자 임직원 참여를 통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심장병 환우들의 치료 지원비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따뜻한 발걸음  의료진과 한국화이자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걸음 수를 집계해 장애인 운동선수에게 후원금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노란단추 캠페인  소외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디지털 영업 모델 ‘i-Rep’ 참여를 통해 기금을 조성하여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의 희망을 증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착한 화이자 링크(PfizerLINK) 사랑잇기 캠페인   기부금을 조성하여 건강 안부 전화, 건강 검진, 건강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소외된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