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입니다. 제약회사들은 따뜻한데 그 온기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전해지지 않는 모양입니다. 2019년에도 따뜻했던 제약회사들의 따뜻한 활동, 소개합니다." (히트뉴스)

<4> 한국얀센

한국얀센은 '혁신적이고 책임있는 기업'을 지향한다. 그리고 이 지향점을 위해 이렇게 다짐한다.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하는 것은 제약회사의 존재 이유이다. 고품질의 제품 못지 않게 고객 및 환자에 대한 서비스와 우리 자신도 혁신적이어야 한다. 단지, 새롭기만 한 것이 아니라 고객과 사회, 서로에 대한 책임이 동반되는 것이 진정한 혁신이다.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직에 바탕을 둔 성장을 추구한다. 미래를 꾸려갈 인재들을 길러낸다. 서로간에 협력이 가능한 열린 일터를 만들어 나간다. 우리가 사는 공동체와 지역사회에 기여한다."

Peace In Mind   조현병을 비롯한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환자들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한 활동이다. 2010년부터는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시설인 ‘태화샘솟는집’과 함께 정기적으로 다양한 임직원 참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NGO를 통해 환자들의 직업재활 훈련과 취업지원 활동, 대인관계 훈련 프로그램도 후원하고 있다.

폴얀센장학금  1989년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성적우수 장학금을 2012년에 부모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가정의 학생들을 후원하기 위한 기금으로 변경해 돕고 있다. 정신과 의사였던 얀센의 창립자 ‘폴 얀센’(Paul Janssen) 박사의 정신을 잇기 위해 20여명의 대학생 면토단과 함께 장학생들이 충분한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기부 마일리지 프로그램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직원들이 업무 속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마일리지 제도를 만들어 기부금을 조성하고 함께 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Angel For You) 희귀 난치질환으로 생명의 위협을 받는 환아들이 소원성취를 통해 삶과 희망의 용기를 얻어 치료의사를 고양할 수 있도록 임직원 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름다운 발걸음) 정서행동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기부모금과 함께 아이들의 심리운동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나눔펀드  전 직원의 사회참여 활동을 장려하고 유도하기 위해,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회참여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활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독거노인장려지원, 정신장애인 기관 봉사활동, 환아와 함께 그림그리기, 기금모금 콘서트 등 소외 이웃들을 돕기 위해 팀 단위의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소외계층 지원 및 의약품 기부  한국얀센은 매년 회사 주도의 다양한 활동을 전 임직원들이 함께 진행함과 동시에 여러 NGO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구세군 보건사업부와 함께 기초수급 생활자 및 HIV 감염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고 국내외 의료봉사할동에 참여하는 단체들에 의약품도 지원한다. 

Volunteer Month  존슨앤존슨에서는 매년 6월을 직원들이 참여하는 ‘자원 봉사의 달’로 정하고, 각 나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임직원 사회참여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한국얀센을 비롯한 존슨앤드존슨 4개 계열사는 한달 내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해 한강변 숲가꾸기, 불우이웃 성금마련을 위한 바자회,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체육대회, 다문화 어린이 후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얀센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