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GC녹십자, 공동판매 1년만에 매출 반등 성공
전년동기 대비 4.7% 성장…"신약 펠루비 시너지 효과"

신바로(사진: 대원제약)
신바로(사진: 대원제약)

대원제약과 GC녹십자가 공동판매 중인 골관절염 치료제 '신바로'가 계약 1년여만에 매출 반등에 성공했다.

2일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에 따르면, 신바로 매출은 유비스트 10월 MAT(12개월 누적) 데이터 기준 전년동기 대비 약 4.7% 상승한 97억원을 기록했다.

김가영 대원제약 마케팅부 PM은 "펠루비를 대형 블록버스터로 성장시킨 노하우와 신바로의 제품력이 결합된 코프로모션(Co-Promotion)의 우수 사례"라며 "올해 매출 100억원을 돌파함으로써 블록버스터 품목 재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바로는 GC녹십자가 2011년 출시한 국산 4호 천연물의약품이다. 소염·진통·골관절증에 사용되는 치료제로, 우슬·방풍 등 6가지 식물 추출물로 만들어져 장기간 투여해도 위장관계 이상반응 발생률이 낮다.

2017년 이후 하락세를 보이던 신바로 매출은 올해 상반기부터 반등에 성공해 성장세로 돌아서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특히 30병상 미만 의원급 시장에서는 10월 MAT 데이터 기준 62% 성장하며 37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성장세를 견인했다.

대원제약과 GC녹십자는 지난해 11월 신바로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었다. 이에 따라 대원제약은 GC녹십자가 생산한 신바로를 공급받아 유통·마케팅·판매를 담당해 왔다. 대원제약은 "양사간 협력이 통상 다국적제약사·국내사간 주를 이루던 코프로모션에서 벗어나 제품력·영업력을 갖춘 국내사간 협업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신바로 반등은 대원제약의 국산 12호 신약 펠루비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시장 강자로 떠오르는 펠루비는 2015년 서방정 출시와 2017년 해열 적응증 추가로 매해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원제약은 "신바로와 펠루비는 작용 기전이 달라 병용 처방이 가능하다. 신바로는 PLA2를 억제해 통증을 억제하는 한편, 펠루비는 염증 매개 물질인 COX를 억제한다. 한가지 약물로 통증 완화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NSAIDs와 타 기전 약물간 병용 처방이 이뤄지는 만큼, 신바로와 펠루비의 시너지 효과가 컸던 것으로 풀이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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