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중소 제약기업 R&D 업그레이드 지원 세미나 개최(12/3)
제약바이오협, 중소 제약기업 R&D 업그레이드 지원 세미나 개최(12/3)
  • 김경애
  • 승인 2019.11.2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참여, 기술 계획·개발·사업화에 이르는 지원 방안 소개

중견·중소 제약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이 한 자리에 모인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12월 3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서초구 방배동 협회 4층 강당에서 '중견·중소 제약기업 R&D 업그레이드 지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중견·중소기업의 제품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다. 정부 연구과제 사업 획득을 위한 계획서 작성 등 실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정부·지자체 연구기관에서 운영하는 의약품 개발 지원 프로그램과 사용 가능한 연구시설·장비 등을 알려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기술 기획 단계부터 제품화 단계까지의 지원 내용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산업센터·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서울바이오허브·안전성평가연구소 중소기업협력센터·어시스트바이오가 후원·발표에 나선다.

프로그램은 △바이오헬스케어 제품개발 지원사업(노범석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책임연구원) 발표를 시작으로 △산학연 연계 기술실용화 지원사업(한상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 팀장) △제품개발을 위한 비임상시험 지원사업(김인숙 안전성평가연구소 중소기업협력센터 팀장)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신영주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팀장) △바이오의료 창업기업 지원 및 사업(이재식 서울바이오허브 팀장) △R&D사업 기획 및 과제계획서 작성(정회종 어시스트바이오 대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본 세미나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부족한 제품개발 인프라를 해소하고, 기업 연구개발 의지를 제고할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행사 당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알림&신청>신청)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