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백신 동향·전망, 백신의약품의 사회적 가치 발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오전 10시

국내 백신산업의 경쟁력과 사회적 효용을 분석하고, 목표 백신 자급률 달성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백신 주권 확립과 자급화를 위한 산업 육성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의약품시장 흐름이 치료의학에서 예방의학으로 변화되면서 예방접종 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국내도 백신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 중이다. 장기간·고비용이 소요되는 백신 개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책을 마련해 자국 백신의 제조율·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송만기 국제백신연구소 연구개발부 사무차장의 '글로벌 백신 개발 동향·전망' △이상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팀 팀장의 '백신의약품의 사회적 가치 평가' 주제발표와 산·학·연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강진한 가톨릭의대 백신바이오 연구소 소장을 좌장으로 △김재준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 과장 △이남희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의약품정책과 과장 △정경태 질병관리본부 백신연구과 과장 △박경남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백신의약품위원회 위원이 패널 토론자로 나선다.

협회 관계자는 "백신 개발은 막대한 비용·장기간이 소요되며 임상도 어려워 기업 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글로벌 백신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의 투자 의지 제고를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