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比 3분기 영업이익 255%·매출 46.4% 증가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필러 사업이 국내외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2019년 3분기 영업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11억4223만원·영업이익 182억1680만원·당기 순이익 120억6517만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 46.4%·25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3.9%p(포인트) 상승한 35.6%를 기록했다. 

회사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필러의 고성장이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두 제품은 국내외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약 53% 증가했다.

휴젤 관계자는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대표 제품인 보툴렉스를 비롯해 현재 휴젤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고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 톡신·HA필러 시장에서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더욱 주력할 예정"이라고 했다.

보툴렉스·더채움 시장점유율 1위, 국외서도 호실적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와 HA필러 더채움 모두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해 명실상부 국내 대표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자평했다. 3년 연속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는 보툴렉스는 전년동기 대비 33.4% 증가한 15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휴젤은 "HA필러는 지난 3월 프리미엄 라인 '더채움 스타일' 출시를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함께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급상승해 4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호실적을 거뒀다. 현재 27개국에서 판매하는 보툴렉스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3분기 수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07.9% 증가했다. HA필러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영국을 비롯한 유럽 국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3분기 수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0.6% 증가했다. 이외 현재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웰라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 지속적인 호응을 얻으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상승했다.

휴젤은 "향후 실적 전망도 밝다. 내년 상반기 톡신 제품의 중국 시장 판매허가가 예상되며, 유럽·미국에도 순차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라며 "국내에서는 연중 보툴렉스의 '눈가주름' 적응증 허가도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미용·치료 영역 확대를 위한 적응증 추가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라고 했다. 아울러 "HA필러는 현재 고속 성장 중인 영국 시장 외 독일·덴마크·스웨덴 등 주요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시장 확대에 속도를 올릴 예정"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