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함께하는 동물대체시험법 교육 워크숍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다음달 1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파크에서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및 산업계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동물대체시험법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제정된 화장품 동물대체시험법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동물대체시험법 활용을 위한 기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식약처는 2010년부터 동물대체시험법 기술 보급을 위한 워크숍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동물대체시험법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관련 업계가 직접 실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올해 제정한 화장품 동물대체시험법 가이드라인 3종 소개 ▲올해 OECD에 승인된 국내 개발 인체각막 모델을 이용한 안자극 동물대체시험법 소개 및 실험 실습 ▲향후 가이드라인 제·개정 계획 소개 등이다.

올해 제정된 화장품 동물대체시험법 가이드라인은 ARE-Nrf2 Lusens 루시퍼라아제를 이용한 피부감작 시험법, 장벽막을 이용한 피부부식 시험법, 인체피부모델을 이용한 피부부식 시험법이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 워크숍을 통해 "국제 조화된 동물대체시험법을 소개하고 사용을 활성화해 화장품 등 관련 업계의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대체시험법검증센터 홈페이지(www.nifds.go.kr/kocvam)에서 확인 할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