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업무 효율성·편리성 고려… 동원약품 · 백광 등 이달부터 이용

유팜몰이 WOS 협력 도매 영업사원을 위한 영업관리용 모바일솔루션 'WOS 영업관리' 어플리케이션(앱)을 7일 출시했다.

WOS 영업관리는 의약품 도매상 영업사원 전용 모바일 앱으로, 영업사원이 약국 등의 거래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사용자 UI를 구현해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기존 WOS 관리자 웹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했던 거래처 약국 회원, 원장, 주문, 상품, 결제 관리 등의 편의기능들을 휴대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매 영업사원 니즈를 반영한 기능까지 탑재했다.

앱에 탑재된 기능은 영업사원 개개인 별 거래처의 주문 통계를 볼 수 있는 '오늘의 주문', 긴급 의약품 요청 시 인근에 약품을 보유한 약국을 확인 가능한 '상품원장', 배송마감시간 전 주문을 잊은 약국을 찾을 수 있는 기능 등이다.

유팜몰은 "그동안의 협력도매 영업사원들의 외부 업무 시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고 니즈를 반영해 영업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바일솔루션을 출시했다"고 했다.

한편 현재 유팜몰WOS 사용 중인 도매는 동원약품 그룹 전 계열사, 백광의약품, 보덕메디팜, 신덕약품, 신덕팜, 한신약품, 세화약품(부산) 등 중대형 도매 20처로, 도매 영업사원은 10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팜몰 관계자는 "이번 앱 출시로 영업사원들의 이동 중 업무처리가 편리해지며 처리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며, "유팜몰WOS 협력 도매 또한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유팜몰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