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모, ‘제 1기 소아건강 상담약사과정’ 실시

어여모(어린이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는 오는 20일(일) 서울교육대학교 종합문화관에서 '제 1기 소아건강 상담약사과정'을 개최한다.

정혜진 어여모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은 소비자들이 약국을 찾아 키 성장, 성조숙증 등 소아건강 관련 문의가 있을 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상담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1부에서 ▷소아 성장과 발육(이지은 인하대병원 소아성장 성조숙증클리닉 교수) ▷약국상담서 필요한 영유아 비타민제 비교와 상담 시 고려해야할 사항(정혜진 어여모 대표) 등이 다뤄진다.

2부에서는 ‘소아다빈도질환과 피부건강-푸드 알러지의 올바른 관리법(신정욱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소아다빈도질환 홈케어에 대한 약국상담 가이드(손정민 어여모 강사) ▷건조한 겨울철 아토피피부 등 연약한 영유아 피부건강을 위한 올바른 케어(백수연 메이플의원 원장) 등이 발표된다.

소아건강 상담약사 과정은 11일까지 어여모 홈페이지(http://www.어여모.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어여모는 약국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신의 약 정보를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근거중심적 이론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여성 건강 전반에 관한 것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기업이다.

어여모는 약사 대상으로 정기세미나, 웹 심포지엄 등을 진행하며 약사교육에 힘쓰고 있다.

매달 건강 주제를 선별, 주제에 맞는 정보를 1페이지에 담아 배포하는 원페이지를 정회원 약국에 배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