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이재영 치료제1 연구소장이 국제실험동물협회(ICLAS, International Council for Laboratory Animal Science)와 중국실험동협회(CALAS)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툴젠의 이재영 치료제연구소장이 중국 실험동물협회 주관 학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툴젠

‘2019 젊은 과학자상’은 전세계 35세 이하 연구자를 대상으로 후보자의 연구능력, 논문, 수상실적 등을 바탕으로 선발됐다. 툴젠의 이재영 소장은 혈우병, CMT 등 유전자치료제 및 각 질환의 동물 모델링 연구능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재영 소장은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중국 쿤밍에서 열린 중국 실험동물학회에서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하고, 툴젠에서 제작한 혈우병 B Rat모델에 대해서 발표했다.

툴젠의 이재영 소장은 “이번 학회 발표 및 전세계 과학자들과 교류를 통해 최근 유전자치료제 연구가 활발한 중국의 발전 가능성과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더 분발하여 툴젠의 유전자치료제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구에 더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툴젠의 김종문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툴젠의 R&D 인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바이오산업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툴젠은 우수한 과학자들과 함께 굳건히 R&D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