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유관기관간 협력을 통한 전략사업 추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4일 충청북도·바이오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4일 충청북도·바이오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4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충청북도와 한국바이오협회·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등 바이오 관련 단체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바이오 관련 투자·업계 동향·신기술 등의 정보 공유를 통한 충북 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유관기관간 협력을 통한 전략사업 발굴·기획, 바이오벤처 육성·전문인력 양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신약조합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앙부처와 유관기관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촉진을 가속화해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 분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했다.

한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 지난 33년간 국내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성장 전략기획·정책·제도·국제협력·통계기반구축·R&D 지원·오픈이노베이션 등 각종 핵심 분야에서 민간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해왔다. 350여개의 회원사를 비롯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신약개발·글로벌 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