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시도약사회 학술임원 연석회의 개최

시도약사회 학술임원들이 대한약사회에 모여 내년도 약사연수교육 계획을 검토하며 연수교육 평점제·사이버 교육 도입 등을 논의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학술위원회(위원장 정경혜·오인석)는 지난 6일 '시·도지부 학술임원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도 약사연수교육 계획 수립 및 사이버연수원 구축에 대해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회의에 앞서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사 직능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대국민서비스 향상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약사 직능의 전문성과 자질 향상을 위한 약사 연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계획을 수립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도 약사연수교육 운영 방향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검토하고 이와 연계한 사이버연수원 구축 및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연석회의에 참석한 각 시도약사회의 연수교육 담당 임원들은 "기존의 시간제가 평점제로 전환되고 온라인 교육이 도입되는 등 연수교육체계의 변화가 예상된다"며 "2020년도 약사연수교육 운영과 관련해 회원들에게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대한약사회 차원에서 충분한 안내 및 홍보를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오인석 학술이사는 "시·도지부 학술임원 및 연수교육 담당자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하여 조속한 시일 내 사이버 교육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키워드

#대한약사회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