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 재학생 전원 '2019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참관

호서대학교는 제약공학과 3,4학년 재학생 전원이 지난 3일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 참관했다고 4일 밝혔다.

호서대학교 제약공학과 3,4학년 재학생들이 채용박람회 현장을 찾아 단체 참관했다. (제공 : 호서대학교 제약공학과)

호서대 학생들은 이날 박람회에서 제약취업 아카데미, AI 면접체험, 면접 메이크업, 사진 촬영 등과 같은 채용 지원 서비스를 경험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국내 바이오·보건산업 분야 참여기업들의 정보와 공채, 채용 일정 등을 제공받겠다는 계획이다.

학과 학생회장을 맡고 있는 김기훈 학생은 "4학년 학우들은 대학원을 통한 인턴십, 제약사 채용에 대해 관심을 크게 갖고 왔다"며 "향후 독성학을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바이오올로직스 등 독성학 관련 품목 연구개발 기업을 찾아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용했다. 1,2학년 학생들이 온다면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라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했다.

한범석 호서대 식품제약공학부장은 "학생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여 제약·바이오기업의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고 AI 면접 체험 등을 통해 하반기 취업준비에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호서인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