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정책포럼 개최… 각 기관 전문가 참여 · 의견 밝혀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최병원)와 인천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수면위로 떠오른 마약문제, 우리의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란 주제로 마약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백진휘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마약중독의 기전과 임상양상', 박진실 법률사무소진실 대표 변호사의 '연예계 파문과 사법적 관점에서 본 마약중독', 천영훈 인천참사랑병원장의 '마약중독의 치료 및 재활' 등이 마련됐다.

패널토론에서는 최병원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장이 좌장을 맡고 박종연 중독치유연구소장, 남경애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 치료재활부본부장, 박정준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팀장, 천영훈 인천참사랑병원장, 이지영 한국교통방송 기자, 김혜경 인천시 보건의료정책과장 등 각 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토론에서는 마약류중독에 대한 예방, 치료 및 재활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가의 양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아울러 처벌위주의 정책에서 벗어나 사법적으로 치료 및 재활을 강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약물오남용교육이 비단 청소년들뿐만이 아닌 그들의 부모 및 교사 나아가서는 일반인들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이루어져야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또한 박정준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팀장은 현장에서 수사하며 검거했던 사례들을 통해 합법적으로 처방 받은 약물(다이어트약 등)이라도 인터넷 거래 또는 단순 지인과의 거래로 이어지면 위법이 돼 마약류사범이 될 수 있음을 알리고 주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