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식품·의약조사부...수사지휘관서-식약처

서울서부지검 식품·의약조사부 지원인력이 올해 상반기 일부 개편됐다. 이전에는 의약품 불법리베이트 전담반으로 역할했지만, 지금은 식품·의약품 전담조사부로 자리매김했다. 수사지휘관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 식품·의약조사부는 이준엽 부장검사 지휘아래 정영수 검사, 이준희 검사, 김진용 검사, 송한섭 검사 등 4명의 검사가 배치돼 있다.

또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세청, 건강보험공단, 심사평가원, 경찰 등으로부터 지원된 수사 또는 수사지원인력이 상근한다.

부처별 파견인력은 복지부 이성우 사무관, 식약처 김대영 수사관, 건보공단 곽진아 과장, 심사평가원 최호영 과장, 경찰 임영삼·임진교 경위 등ㅇ다.

식품·의약조사부는 최근 중국산 조기를 국내산 굴비로 둔값시켜 약 10년 간 650여억원어치를 공급한 일당을 적발해 기소했었다. 또 의사협회가 '라돈침대' 사태와 관련해 직무유기로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고발한 사건도 배당받았다.

의약품 불법리베이트와 관련한 수사에서도 식품·의약조사부는 계속 이름이 오르내린다. 특히 식품·의약조사부가 CSO 영업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서부지검 측 관계자는 제약계 대상 한 행사에서 "CSO는 색안경을 끼고 볼 수 밖에 없다. 과도한 비용을 들여서 활용하는 건 분명 이유가 있지 않겠느냐"고 촉각을 세우고 있음을 간접 시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