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환경 보전 위해 전임직원 동참할 것"
다음 주자로 남태훈·이병기 대표 지목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와 임직원들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사진: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와 임직원들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사진: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가 김정진 한림제약 사장의 바통을 이어받아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이다.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머그컵, 텀블러 등을 사용하는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증 1건당 1000원이 적립되는데, 이 적립금으로 제작된 텀블러 판매 수익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WWF 기부금으로 쓰인다.

지난해 환경보호를 위해 전직원에게 머그컵을 배포했던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환경보호교육을 실시했다. 업무·회의·휴식 등의 시간에 개인 머그컵·텀블러의 사용을 생활화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등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는 "환경보호는 인류의 건강·꿈을 실현하기 위한 동구바이오제약의 정신과 일맥상통한다. 일상의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한 환경을 보전하는데 전임직원이 동참하겠다"고 했다.

조용준 대표이사는 챌린지 다음 주자로 국제약품의 남태훈 대표와 신신제약의 이병기 대표를 추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