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간 계약금은 136만 달러… "글로벌 블록버스터 기대"

▲신풍제약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콜롬비아 Pharmalab S.A사와 MOU체결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지난 20일 콜롬비아 Pharmalab S.A사와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주요사항으로 콜롬비아 내 메디커튼®을 독점공급하며 상표권과 특허권은 신풍이 소유하며, 5년간 계약금액은 총 136만 달러다.  

신풍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유착방지제 메디커튼®는 생체적합성과 상처치유력이 우수한 '히알우론산(H.A)'과 항혈액응고 및 항염증 작용이 있는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HES)'를 복합해 수술 후 유착방지용주사제로 개발된 제품이다.

고점탄성 히알루론산에 의한 물리적 장벽(막)형성기능뿐만 아니라 유착발생의 근간을 이루는 혈전 및 염증형성을 억제하여 탁월한 유착방지효능을 나타내는 것이 다양한 임상시험으로 입증됐다. 

수술 후 유착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는 제품으로 필름형의 효과와 액상형의 편리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메디커튼®은 국내최초로 유럽연합(EU)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하며,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에 특허출원 & 등록됐다"며 "러시아 및 유라시아 국가 등 거대시장진출에 이어 남미대륙 확장의 발판을 마련할 것은 물론 향후 Global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기대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