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연구개발중심 기업 대상 실태조사… 핵심성과·현황 분석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혁신형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Korean Research-Based Bio-Pharmaceutical Industry White Paper 2018, p758)」을 발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조합 회원사를 포함한 제약·바이오기업, 대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등을 대상을 배포할 예정이다. 

신약조합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국민·정부의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산업에 대한 육성·지원 방안 마련, 전략 인프락 구축의 일환으로 매 3년마다 발간하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는 국내 주요 연구개발중심형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연구개발활동 현황 및 성과, 향후계획 등 300여 건에 이르는 통계지표와 세부내용을 담았다.

조합관계자는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정부, 국민적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는 이 때, 이 백서를 통해 국내 주요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들의 혁신 활동과 그에 따른 성과, 미래 비전 등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제고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각종 지원 정책 수립에 많은 참고가 되길 바란다"며 "조합은 산업 실태조사를 통해 도출된 사실 데이터와 팩트를 근거로 한 주기적인 백서 발간을 통해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실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백서는 조합 회원기업/기관(총 346개사/기관)에는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 및 관련 기업/기관 등에 대해서는 실비로 배포될 예정이다. 배포 관련 사항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www.kdra.or.kr)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키워드

#신약조합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