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마케팅랩, 9~10월 하반기 교육 실시

채민정 바이오마케팅랩 대표.
채민정 바이오마케팅랩 대표.

교육 및 컨설팅 기업인 바이오마케팅랩(대표 채민정, 이하 BML)은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제약산업 마케터들의 고민해결을 위한 실전에서 통하는 마케팅 2019 하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마케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일반과정과 원포인트 레슨이 가능한 세부 스킬 과정으로 나눠진다. 즉, Basic과 Strategic Marketing과 같이 전체적인 마케터의 역량을 키워주는 일반과정과 Evidence Based Marketing(EBM), Analytical Marketing, Market insight& KPI 와 같은 원포인트 레슨이 가능한 세부 스킬 과정이다.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과 필요한 스킬에 맞춰 자신에게 필요한 개별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하루 혹은 이틀동안 교육이 이루어진다.

첫째, 마케팅 업무를 새롭게 시작하는 입문자를 위한 Basic Marketing 과정은 하루짜리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으로서 마케터 역할을 이해하고, 업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사례를 통해 배운다.

둘째, 브랜드 전략 개발과 협업이 필요한 마케터들을 위한 Strategic Marketing 과정은 전략개발 전 과정에 필요한 대내외 시장과 환경, 경쟁사를 최신 기법을 통해 분석한다. 또한, 개발한 전략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셋째, 메디컬 콘텐츠 개발이 필요한 PM과 Medical을 위한 Evidence Based Marketing(EBM) 과정이다. Healthcare Professional(HCP)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Medico-Marketing을 위한 과정이다. 제품과 질환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여 실전에 활용 가능하다. 글로벌 회사 메디컬 경험 있는 강사의 실제 사례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넷째, 브랜드 Forecast와 생산관리가 필요한 PM들을 위한 Analytical Marketing 과정이다. 엑셀을 활용하여 세일즈 Forecast를 마스터할 수 있으며, Forecast를 통해 제품 전략과 가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Market insight& KPI’ 과정은 시장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KPI 설정이 필요한 PM이나 비즈니스 리더에게 권한다. 이용 가능한 내부와 외부 시장 자료를 이해하고 Tracking 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추가적으로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과 등록은 BML 홈페이지( www.biomarketinglab.com) 에서 가능하다.

키워드

#채민정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