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영업이익·순이익 각 12.9%·52.6%·18.8% 증가
"에스테틱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성장세 지속"

휴메딕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상반기 매출액 349억원·영업이익 58억원·당기순이익 5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 12.9%·52.6%·18.8% 증가한 수치다.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 증가한 181억원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95%·23% 증가한 31억원·28억원을 기록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153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4%·127%·11% 증가한 수치다. 

휴메딕스는 "2분기 실적 상승 배경은 에스테틱 영업 네트워크 확대로 인한 매출 증대, 필러 엘라비에ⓡ프리미어의 수출 증가, 원료의약품 수주 증가 등이 있다. 자회사 파나시도 더마샤인밸런스의 9Pin멸균주사침 및 LED마스크가 판매 호조세를 보이며 휴메딕스의 실적 상승을 이끈 것"이라고 했다.

휴메딕스는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슴보형물 '멘토' 판매권 확보 ▲엘라비에ⓡ프리미어 볼루마이징 출시 ▲리즈톡스 출시 등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사업 구조를 견고하게 다지는 만큼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리즈톡스가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신규 진입해 하반기에는 휴메딕스의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더해 휴온스와 신풍제약에 공급 중인 1회 제형 골관절염 치료제 '하이히알원스'와 '하이알원샷' 매출도 더해져 수익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는 "1분기와 2분기 모두 안정적인 실적 성장으로 휴메딕스의 지속 성장 및 수익 실현을 위한 도약의 기틀을 다졌다"면서, "앞으로 토탈 에스테틱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기업으로의 입지와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