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드라마 '봄밤' 패러디 유튜브 콘텐츠 만든다
약사회, 드라마 '봄밤' 패러디 유튜브 콘텐츠 만든다
  • 강승지
  • 승인 2019.08.10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주 홍보이사 "쉽고 유쾌한 설명 담았다"

약사단체가 SNS 기반 온라인 홍보 활동 강화에 나선다.

대한약사회는 '약사직능 및 정책'에 대한 대국민 소통과 이해도 제고를 위한 공식 유튜브채널 활성화 계획을 10일 밝혔다.

우선 최근 종영한 드라마 '봄밤' 패러디 영상을 제작해 4주 간 매주 1편씩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는 한편, 네이버TV·카카오TV 등 신규 플랫폼으로도 채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신성주 홍보이사는 "그 동안 전문의약품의 공공재적 성격에 대한 홍보 활동이 대국민 이해도 제고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는 지적에 따라 최대한 쉽고 유쾌하게 풀어서 설명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약사회는 또 기존에 운영 중인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panet.kr)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panet_official)을 통해 SNS 홍보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무좀·설사·일광화상 등 여름에 발생하기 쉬운 질환 치료제 사용법과 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시리즈로 제작해 배포할 방침이다. 약사회는 "여름철 소비자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