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연구자·전문의 및 산업 관계자 2만명 이상 참석

이수앱지스는 유럽종양학회 2019 연례회의(ESMO)에서 ErbB3 타깃의 항암 신약으로 개발 중인 'ISU104'의 임상1상 Part1 결과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암 연구 분야에서 권위있는 학술대회로 꼽히는 ESMO는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ESMO에서는 다양한 연구 결과가 공개되는데 전세계 2만2000여명의 암 연구자, 종양내과 전문의, 제약, 바이오기업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수앱지스의 ISU104 임상1상 Part1 결과는 이번 학회의 포스터 디스커션 세션(Poster Discussion Session)을 통해 공개된다. 이 세션에서는 학회가 초청한 암 분야 전문가가 특정 질환이나 공통 주제 내에서 토론 대상으로 선정된 연구 과제의 핵심 쟁점 사항을 소개한다. 이어 각 연구자가 직접 토론자로 참석해 청중과 질의·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연구 과제 포스터를 전시하는 일반 세션과 달라 주최 측이 ISU104를 높이 평가해 포스터 디스커션 세션에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ISU104는 개발 중인 치료제라는 주제의 연구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됐다. 임상시험조정자인 서울아산병원 김성배 교수가 참석해 질의·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임상 1상 Part1 결과 발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ISU104가 혁신 신약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수앱지스는 현재 ISU104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임상 1상의 Part 2 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