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수금액 제넥신 1300억원, 툴젠 500억원 초과 합병 무산

툴젠 (대표 김종문)은 임시주주총회에서 제넥신과의 합병 결의안이 가결됐다. 툴젠은 30일 오전에 합병계약 승인위한 임시 주주총회에서 총 주주 3분의 1 이상, 참석한 주식수의 98%가 찬성하며, 참석 주주의 3분의 2이상에 해당하는 찬성표를 얻어 합병안을 통과시키는데 성공했다. 제넥신도 특별결의 요건을 충족해 합병안이 통과됐다.

툴젠은 지난 6월 19일자 이사회를 통해 제넥신과 합병을 결의했다. 툴젠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전문가들에 의해 향후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기반기술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업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특히 합병 발표 이후 유한양행의 배링거인겔하임와의 1조원 규모의 기술 수출건이 제넥신의 기술인 hyFc를 기반으로 개발된 파이프라인이라는 사실 등 호재가 알려지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종 합병을 위해서는 아직 넘어야할 산이 남아 있다. 현재 주가가 주식매수청구 가격 이하로 형성돼 있어,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금액이 제넥신 1300억원, 툴젠 500억원을 초과할 경우 합병이 무산될 수 있기 때문이다.

툴젠의 김종문 대표이사는 “이번 합병은 다가오는 미래의 유전자치료제 시대를 선점하기 위해 기술중심의 두 바이오 벤처회사가 합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이번 합병이 최종 성사되면 합병 법인은 단백질 치료제 및 유전자교정 치료제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텍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