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익 휴베이스 대표, 제일헬스사이언스 강연

약국체인 휴베이스(공동대표 김성일 김현익) 김현익 대표는 15일 경기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 사원 대상으로 '요즘 약사, 약국'이란 주제로 특강에서 "제약회사와 약국간 상생 협력은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약사와 약국의 특징을 이야기하고 ▷소비자의 트렌드 ▷ 현재 약국의 실상 위에서 점점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약국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휴베이스의 노하우와 약업계 공동 성장을 위한 제약사-약국간 파트너십을 제안했다.

김현익 대표는 "요즘 회사일로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시기인데 제약사와 약국이 좋은 파트너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강의에 나섰다"면서 "약국과 제약은 모두 고객을 중심으로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다양한 제품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지금, 약국-제약 간 소통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그것을 약사라는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고객을 올바른 선택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약과 약국간 소통은 그래서 아주 중요하다고도 했다.

강의를 기획한 제일헬스사이언스 최범 마케팅 이사는 "요즘 소비 형태에 따른 약국의 트렌드와 이에 대응하는 제약사의 전략을 우리의 관점이 아닌 약사의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컨슈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제일헬스사이언스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비전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